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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회사로 살아남기
머리말
유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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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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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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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Chapter 1. 우리 회사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생존을 걱정하는 대한민국 효자상품, 화장품
화장품 골드러시, 10년간 경쟁사 35배 증가
소문난 잔칫집, 새로운 진입자들
화장품, 만들어도 팔 데가 없다
판매 감소, 수출 부진, 화장품의 미래는
현실을 직시하고 싹 바꿔야 살아남는다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정말?
Chapter 2. 초보 화장품 회사 사장의 고민 14가지
싸게 팔아야 하나, 비싸게 팔아야 하나?
사고 싶게 하는 디자인은 어떻게 하지?
시장이 포화 상태인데 차별화가 가능한가?
내 제품은 어떤 유통채널에서 잘 팔릴까?
대박 나는 혁신상품은 어떻게 기획하나?
해외 수출이 먼저인가, 국내 유통이 먼저인가?
내 제품 잘 만들어줄 OEM 회사는?
누가, 왜 내 제품을 사는가?
마케팅 비용은 얼마를 써야 하는 걸까?
다 직접 해야 하나, 대행사를 써야 하나?
일 잘하는 대행사 고르기
내 브랜드가 장수하려면 뭘 잘해야 하나?
창업 초기 가장 이상적인 직원 수는?
바빠 죽겠다. 대표가 어디까지 일해야 하나?
Chapter 3. 망하는 회사의 조건
부도덕한 기업
남성 위주의 기업 문화가 강한 기업
자극적인 마케팅 이미지로만 브랜딩
전략, 투자 없이 시장 크기만 생각하는 기업
트렌드에 둔감하고 변화 속도가 느린 기업
고객을 무시하고 기만하는 기업
시장보다 정부 지원에 의존하는 기업
긴장감이 흐르는 기업 문화가 없으면 망한다
Chapter 4. 화장품 회사로 살아남기
대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안 망하는 것이다
뭘 할지 모르겠으면 하지 말 것부터 정하라
화장품을 좋아하고 재미있어 해야
‘되고 싶은 사람들’을 가려낼 수 있어야
하이에나처럼 달려드는 사기꾼들
골드러시 시대 청바지 장사
잘 팔고 싶다면 한 문장으로 설명하라!
거대 플랫폼에 끌려다니는 새우들
내 브랜드의 주도권은 내가 가져야
판매 다각화를 통해 리스크 관리
Chapter 5. 화장품 회사 경영과 직원 관리
제조원가 외에도 돈 나갈 곳이 줄줄이 서 있다
단기, 장기 목표를 직원들도 알고 있는가?
창업 공신도 폭탄이 될 수 있다
교육계 배출인력과 현장 필요인력의 미스매치
부정적인 직원은 위험한 쿠데타 세력과 같다
회사는 학교가 아니다
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을 채용해야
여초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남자 직원
기업 정보와 노하우를 사수해라
꼬리말